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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개발 및 자격증/NCS직업교육

NCS직무교육 <스마트한 업무 혁신! 일반사무, 행정> 최종평가

by TheLaLa 2021. 4.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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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

여러 장의 문서를 묶고 라벨을 부착하여 작성연도, 보존연한, 만기 일자 등을 표시하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편철>

 

 

초기 문학, 예술작품 등에 대해 모방을 방지하고 저작권자의 이익을 보장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나 지금은 제품, 프로그램과 같은 유, 무형의 상업 제품으로도 범위가 확대되어 쓰이고 있는 것으로 회사의 자산으로 관리되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저작권>

 

 

다음은 무엇을 설명한 것인가? 데이터를 이름과 값으로 구분한 구조를 가진 프로그램으로 데이터가 모여있는 곳을 의미하기도 한다. PC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서버에서 운용되는 경우가 많다. 다양한 분석툴과 함께 사용되며 일반인들이 아닌 IT 개발자들이 주로 사용한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오라클’, ‘MySQL’ 등이 있다.

<데이터베이스>

 

 

다음 괄호 안에 공통적으로 들어갈 말은? 문서 작성시 ( )을 검토한다. ( )은 회사의 업무를 표준화 하여 직문 수행을 지원하는 공식적인 지침서이다.

<업무 수행 매뉴얼>

 

 

문서의 형태 분류에서 일정한 양식에 필요한 사항을 쉽게 기입할 수 있는 문서를 무엇이라 하는가?

<장표>

 

 

공유 문서 도구를 이용할 때 주의할 점으로 옳은 것은?

1. 문서에 대한 접근 권한은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2. 공유 문서는 기본적으로 링크가 외부로 노출된다.

3. 문서를 공유할 때는 이메일 주소로만 공유가 가능 하다.

4. 구글 문서도구나 MS 오피스를 이용해 문서를 공동으로 작업할 경우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해야 한다.

제출답안 : 4

 

 

문서 보안의 생활화와 거리가 먼 것은?

1. 출력된 문서는 쉽게 유통 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출력하지 않는 습관을 가진다.

2. 퇴근시 책상 위에 문서나 파일이 없도록 문서는 자물쇠가 있는 서랍에 보관하는 등 퇴근 후 자리 정돈을 깔끔하게 한다.

3. 컴퓨터 백신을 이용하여 악성 코드나 바이러스 등에 대비한다.

4. 빠른 컴퓨터 부팅을 위해 PC에 로그인 설정을 해 둘 필요는 없다.

제출답안 : 4

 

 

다음은 문서의 생애 주기이다. 괄호 안에 들어갈 말로 적절한 것은? ( ) --> 분류 --> 저장/취급 --> 접근/추적 --> 처분

1. 재생

2. 등록

3. 전송

4. 활용

제출답안 : 2

 

 

문서 협업 도구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 항상 최신 파일을 유지할 수 있어 효율적인 문서 관리를 할 수 있다.

2. 별도 작성 - 취합 - 배포 를 반복한다.

3. 서로 다른 파트를 별도의 문서로 작성하고 취합할 때 사용한다.

4. 문서가 수정될 때마다 파일명에 버전을 표시하여 따로 저장하고 이전 버전과 구분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제출답안 : 1

 

 

 

정확한 내용의 문서를 작성하기 위한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1. 인터넷 블로그, 커뮤니티 등을 인용하여 작성한다.

2. 적절한 용어 사용

3. 맞춤법 확인

4. 사실에 대한 정확한 기록

제출답안 : 1

 

 

다음 중 과제 수행의 특징이 아닌 것은?

1. 유일성

2. 한시성

3. 점진성

4. 참신성

제출답안 : 4

 

 

과제 수행에서 해야 할 업무 목록을 만들고 순서를 지정하며 간트 차트를 이용하여 만드는 문서를 무엇이라 하는가?

1. 과제 수행 일정

2. WBS(Work Breakdown Structure)

3. 프로세스 설계서

4. 인력 투입 계획서

제출답안 : 2

 

 

비밀유지 협약서를 일컫는 영어 표현으로 옳은 것은?

1. Non-disclosure agreement, NDA

2. Contract

3. Agreement

4. Memorandum of Understanding, MOU

제출답안 : 1

 

 

회의록 공유의 중요성을 바르게 설명한 것은?

1. 회의를 마친 후 가능 한 빠른 시간에 회의록을 전달하여 회의 결과에 대한 생각 일치를 확인한다.

2. 회의록은 빠르게 공유 되어야 하므로 상급자 보고는 필요 없다.

3. 회의록 공유는 주로 종이로 출력하여 공유한다.

4. 회의록 공유 시 별도 첨부 파일은 같이 보낼 필요가 없다.

제출답안 : 1

 

 

다음은 무엇을 설명한 것인가? 재무제표 상 판매관리비의 세부 항목 중 원가, 인건비를 제외한 대부분의 항목을 통칭하는 개념

1. 경비

2. 개발비

3. 영업비

4. 재료비

제출답안 : 1

 

 

문서가 효율적으로 유통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정보가 원활하게 유통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보관방식에 따라 수직적, 수평적, 오픈 선반식 등으로 관리하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1. 파일링

2. 폴더

3. 분철

4. 제본

제출답안 : 1

 

 

팀 일정 공유에 대해서 올바른 설명은?

1. 구글 캘린더와 같은 도구를 이용하여 팀원들과 일정을 공유 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2. 일정을 공유해도 업무 진행 사항을 잘 파악 할 수 없으므로 매일 서면 보고를 받는다.

3. 일정관리의 효율성을 위해 사적인 일정과 공적인 일정을 같이 넣어 중복 일정이 없도록 한다.

4. 여러 명이 일정관리를 하면 복잡하므로 한 명에게 권한을 위임하여 관리한다.

제출답안 : 1

 

 

양해각서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 양해각서는 법적인 구속력이 없으므로 양해각서 내 모든 항목은 반드시 지킬 필요는 없다.

2. 양해 각서는 본 계약 전에 반드시 해야 한다.

3. 비밀유지 협약서 없이 양해 각서를 진행하지 않는다.

4. 양해각서에 배타적 조항을 넣어서 협력 비즈니스를 보호할 수 있다.

제출답안 : 4

 

 

기민함, 민첩함이라는 형용사로 소프트웨어 방법론이었으나 회사의 대부분의 업무가 전산화 되면서 전사적으로 업무 효율을 위해 도입하고 있는 방법론은?

1. 폭포수 방법론

2. 애자일 방법론

3. 식스 시그마

4. 포드 방법론

제출답안 : 2

 

 

다음은 데이터 분석의 순서이다. 괄호 안에 들어갈 말로 적절한 것은? 각 변수의 분포 파악 --> ( ) --> 통계 분석 기법의 선정

1. 예산 검토

2. 사전 검토

3. 타당성 및 신뢰성 검토

4. 결과 검토

제출답안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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