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이야기/잡담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부

by TheLaLa 2021. 3. 24.
반응형

2월26일쯤 신청했던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이 거부되었다는 메일을 받았다.

결과는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이런저런 핑계로 블로그에 신경을 못쓰기도 했고 신청이 2주가 넘어가면서 포기상태기도 했다.

그런데 답이 오는거였다니 ㅠㅠ...

조금만 더 열심히 할껄.....

메일은 3월20일에 도착했다

그러니까 3주하고 2일정도가 더 걸렸다.

애드센스 거부메일

뭐가 문제인지 알고 개선하고 싶어서 애드센스홈페이지에 들어가니 

가치 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 이라는 문구가 보였다.

아마 내 블로그가 광고를 줄 정도의 글은 없다는 뜻인.......ㅠㅠ 마음도 아팠지만 반성도 했다.

조금 더 사람들에게 유용한 글을 제공해야겠다는 생각과 

꾸준히 글을 기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10개정도 더 글을 작성하고 다시 도전해야지 ㅠㅠ

 

애드센스 거절이유

애드고시란 말이 있을정도로 승인이 쉽지않는 말을 들었는데 그래도 막상 거부 당하니 대충 예상했음에도 씁쓸해지는건 어쩔 수 없나보다. (열심히 안했으면서;;;;)

 

여담으로 

애드핏은 승인이 되었지만 무엇이 문제인지 올해 2월부터 애드핏의 광고 수익구조가 변경되었다고 말한다.

2월전에는 광고노출수도 수익에 포함이 되었는데 2월부터 적용되지않아 많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갑자기 확 수익이 줄었다는 말을 들었다. 실험을 해보았을때도 광고노출수만으로는 아무리 높아도 0원의 이익이였고 노출된 광고를 클릭해서 들어가야지만 블로거에게 100~200원 정도의 수익이 떨어졌다.

 

전부터 애드센스와 애드핏의 광고수익이 차이나는 편이였는데 이런 애드핏의 수익구조변화로 전보다 더 애드센스의 승인이 수익에서 중요하게 되었다.

결론은......다시 초심을 잃지않고 시작해보아야겠다 ㅠㅜ!!!!

이번에는 승인이 꼭 나서 행복한 후기로 글을 작성 할 수 있기를.......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