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 및 자격증/NCS직업교육

NCS직무교육 <스마트 사원이 알아야 할 알기 쉬운 경영지식 100가지>진행평가

by TheLaLa 2021. 4. 29.
반응형

시험

Q1. 회계행위를 할 때 준수하지 않으면 안 될 행위의 지침으로서 사회에 있어서 기업의 회계실무를 이끌어가는 지도원리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10)

1회계감사

2회계기준 [정답]

3세법

4상법

 

회계기준이란 회계행위를 할 때 준수하지 않으면 안 될 행위의 지침으로서 사회에 있어서 기업의 회계실무를 이끌어가는 지도원리를 말한다.

 

 

Q2. 다음 중 경쟁우위를 주장하여 경영전략의 대가로 인정받는 경영전략의 구루는? (10)

1톰 피터스

2피터 드러커

3마이클 포터 [정답]

4개리 해멀

 

마이클 포터는 경쟁우위, 경영전략, 가치사슬, 산업구조분석, 전략적 포지셔닝 등 전략분야에서 실용적인 이론을 창안하였다.

 

 

Q3. 다음 중 스타벅스의 커피시장에 대한 경영전략은? (10)

1원가우위

2차별화 [정답]

3집중화

4분권화

 

스타벅스는 기존의 커피시장에 소비자들이 사용하는 시간에 대한 가치를 부여하는 차별화 전략으로 성공하였다.

 

 

Q4. 다음 중 월마트의 everyday low prices의 경영전략은? (10)

1원가우위 [정답]

2차별화

3집중화

4분권화

 

원가우위 전략은 경쟁기업에 비하여 낮은 비용구조를 유지하여 경쟁우위들 달성하는 전략으로 월마트의 저가전략이 이에 해당된다.

 

 

Q5. 마케팅 전략수립과정에서 전체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동질적인 소비자 집단으로 나누는 과정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10)

1표적시장선정

2포지셔닝

3차별화

4시장세분화 [정답]

 

시장세분화는 마케팅 전략수립과정에서 전체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동질적인 소비자 집단으로 나누는 과정이다.

 

 

 

Q6. 표적시장의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차별적인 지위를 차지하도록 기업의 제공물과 이미지를 설계하는 활동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10)

1표적시장선정

2포지셔닝 [정답]

3차별화

4시장세분화

 

포지셔닝이란 표적시장의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차별적인 지위를 차지하도록 기업의 제공물과 이미지를 설계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Q7. 제품의 가격을 19,900원으로 정하는 단수가격은 어떤 가격조정전략인가? (10)

1할인/공제가격

2세분시장별 가격결정

3심리적 가격결정 [정답]

4촉진가격결정

 

단수가격은 심리적 가격결정 가격조정전략이다.

 

 

Q8. 계절할인은 어떤 가격조정전략인가? (10)

1할인/공제가격 [정답]

2세분시장별 가격결정

3심리적 가격결정

4촉진가격결정

 

현금할인이나 계절할인은 할인/공제가격 가격조정전략이다.

 

 

Q9. 다음 중 조업도의 변동에 따라 정비례하여 총원가가 변동하는 원가는? (10)

1기회비용

2매몰원가

3변동원가 [정답]

4직접원가

 

변동원가는 조업도의 변동에 따라 정비례하여 총원가가 변동하는 원가이다.

 

 

Q10. 건물이나 기계장치와 같은 유형자산이나 무형자산에 대한 투자의사결정과정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10)

1운전자본관리

2자본예산 [정답]

3자본비용

4배당정책

 

자본예산은 건물이나 기계장치와 같은 유형자산이나 무형자산에 대한 투자의사결정과정이다.

반응형

댓글


loading